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중국어 회화 🇨🇳

HSK 6급 직장인 독학 합격 후기 + 성적 조회 방법

by _호야_ 2020. 7.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씽푸미니 입니다!

 

 

6월 14일에 봤던 HSK 6급 성적 결과가 나왔습니다!

 

 

HSK 6급 ibt 시험 후기 룰루랄라 (+ 탕차이니즈 + 2020 시험일정 + 응시료)

안녕하세요! 씽푸미니 입니다. 오늘은 따끈따끈한 HSK 6급 ibt 시험 후기를 가져왔어요~! 제가 전공이 중어중문학이고, 교환학생으로 중국에서 1년 동안 유학생활을 하고 와서 2016년에 HSK 6급을 취�

xingfuya.tistory.com

 

결과는 합격!!!!

 

총 점수가 180점이 넘으면 합격이에요!

 

 

HSK 6급 합격

 

 

 

16년도에 취득했던 HSK 6급을 이번에 드디어 갱신 성공 했어요!

 

성적 결과 조회가 10시 즈음이라고는 알고 있었지만, 출근해서 이것저것 하다 보니 잊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10시 30분이 지나서 문득 아! HSK 성적조회가 떠올라서 화장실 가서 조회를 해봤어요! (몰래ㅎㅎ)

 

 

결과를 확인하고 너무 좋아서 소리 지를 뻔했어요 ㅎㅎ

 

시험 합격하면 에어팟 프로를 살 거라고 다짐을 했는데 살 수 있어요!! 오예!

(에어팟 프로를 사게 되면, 리뷰 포스팅도 올릴게요~!)

 

 

 


 

 

 

자 그럼 이제 직장인인 제가 HSK6급을 어떻게 독학하고 합격했는지 알려드릴게요!

 

 

 

1. 인강 수강하기

 

저는 EBSLANG에 있는 누들 강의를 들었어요. "[자율과정] 누구나 들으면 합격하는 HSK 6급 (첨삭 포함)"

 

 

 

<이 인강을 선택한 이유>

2016년에 1년 동안 중국에서 공부를 했지만, 6급을 따기에는 실력이 부족하다고 느껴서 학원을 알아보다가, 

같이 중국에서 공부하던 언니가 리우쌤 강의가 좋다는 이야기를 해주어서 리우쌤 현장 강의 2달 듣고 HSK 6급에 합격했거든요!

 

그래서 이번에도 리우쌤에게 수업을 받고 싶었지만 직장인이다보니 시간 활용에 제한이 있어서 현장 강의를 못 들었어요.

 

그러다가 문득 생각난 EBS 리우쌤 강의!!

 

인강도 리우쌤 최고에요!

 

 


 

EBSLANG에 HSK 6급 강의가 3종류가 있어요.

 

내용은 모두 같은 걸로 아는데,

①누들 HSK 6급 첨삭 포함, ②누들 HSK 6급 첨삭 미포함, ③누들 HSK 6급 환급과정!

 

 

직장인인 저에게는, 수강기간이 긴 강의가 좋을 거라고 생각해서 환급과정이 아닌, 쓰기 첨삭을 받을 수 있는 과정을 선택했어요!

 

 

 

EBSLANG 누들HSK6급

 

 

강의를 매일매일 듣는 걸로 목표로 했고, 정말 매일 강의를 수강했어요!

 

약속이 없는 주말에는 최대 3개까지 ㅎㅎ

(공부 열정 넘쳤네요..)

 

 

 

 

 

2. 교재 복습하기!

 

 

인강 교재인 "시나공 HSK6급"을 인강 때 풀고 또 풀고 또 풀어서 총 3번 풀었어요!

 

 

 

 

시나공 HSK6급 교재와 문제푼 공책

 

 

 

저는 처음부터 반복해서 풀 생각으로 문제를 풀 때 책에 표시하지 않고 공책에 정답을 쓰고 채점했어요!

 

 

제가 풀었던 문제를 또 푼 이유는요!

 

1. 컴퓨터로 보는 ibt 방식으로 시험을 볼 생각이었기 때문에 미리 연습이 필요했어요!  

 

2. 취준 시절 토익을 준비할 때 효과를 본 방법이기 때문이에요!

 

 

 

 

 

3. 단어 공부하기

 

단어는 꾸준하게 외우고, 특히 따페이(搭配)를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공부했어요.

 

교재는 "보카 리우"로 공부했어요.

 

 

 

 

보카리우

 

 

 

총 day 30까지 있는데 매일매일 공부하기 좋았어요!

 

그리고 저는 책 저자이신 리우쌤이 직접 운영하시는 "보카리우 카톡 스터디"를 해서 더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어요!

 

매달 진행하시는 걸로 아는데 다음 카페에 '리우 hsk'라고 치시면 나올 거예요!

 

 

 

 


 

 

[성적 조회 방법]

 

http://www.chinesetest.cn/goquery.do

 

成绩查询--汉语考试服务网

 

www.chinesetest.cn

 

 

HSK 성적 조회 방법

 

 

사진 순서대로

 

18자리 수험번호

 

중문 이름(한자 이름)

 

인증번호를 넣습니다. 

 

 

 

 

성적조회 날에 보통 9시~10시에 성적조회가 됩니다!

 

 

모두 합격 기운 받아서 합격하시면 좋겠어요!

 

 

 

 

 

이상으로 HSK 6급 직장인 합격 후기 + 성적 조회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눌러주세요.
(로그인할 필요 없어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오늘의 중국어 회화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동과 관련된 표현  (4) 2020.07.05
HSK 6급 파트별 공부 방법  (11) 2020.07.02
음식 맛 표현하기  (13) 2020.06.26
식당에서 계산할 때  (8) 2020.06.24
식당에서 주문할때  (12) 2020.06.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