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중국어 회화 🇨🇳

HSK 6급 파트별 공부 방법

by _호야_ 2020. 7.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씽푸미니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HSK 6급을 파트별로 쪼개서 더 자세하게 독학 공부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HSK 6급 ibt 시험 후기 (탕차이니즈)

 

 

HSK 6급 ibt 시험 후기 룰루랄라 (+ 탕차이니즈 + 2020 시험일정 + 응시료)

안녕하세요! 씽푸미니 입니다. 오늘은 따끈따끈한 HSK 6급 ibt 시험 후기를 가져왔어요~! 제가 전공이 중어중문학이고, 교환학생으로 중국에서 1년 동안 유학생활을 하고 와서 2016년에 HSK 6급을 취�

xingfuya.tistory.com

 

 

HSK 6급 합격 후기 + 성적조회 방법

 

HSK 6급 직장인 독학 공부 방법 (합격 후기) + 성적 조회 방법

안녕하세요! 씽푸미니 입니다! 6월 14일에 봤던 HSK 6급 성적 결과가 나왔습니다! HSK 6급 ibt 시험 후기 룰루랄라 (+ 탕차이니즈 + 2020 시험일정 + 응시료) 안녕하세요! 씽푸미니 입니다. 오늘은 따끈��

xingfuya.tistory.com

 

 

 

HSK 6급 파트별 공부 방법!

 

 

 

 

듣기 1부분 : 틀린 문제만큼은 받아쓰기를 꼭 하기.

듣기 2부분 : 인터뷰 주인공의 신상을 파악하는 것이 제일 중요해서 진행자의 질문까지 꼼꼼하게 듣기.

듣기 3부분 : 대부분 마지막 문제가 주제이기 때문에, 듣기가 시작하기 전에 마지막 선택지를 먼저 읽기.

 

 

독해 1부분 : 저는 과감하게 放弃!포기했어요!

독해 2부분 : 확신 있는 단어부터 풀기.

독해 3부분 : 접속사와 문장 구조를 파악하면서 풀기. 그래서 접속사 암기도 많이 했어요!

독해 4부분 : 항상 주제를 생각하면서 독해하기!

 

 

쓰기 : 쓰기는 인강 첨삭을 이용하기도 했고, 저 혼자 공부할 때도 쓰기도 꼭 풀어봤어요. 시간이 없으면 답지라도 타자로 치면서 공부했어요!

 

 

단어 공부 : 리우쌤이 잔소리처럼 하시는 字학습법으로 공부를 했어요! (보카리우 교재)

 

字학습법 단어의 유추력을 키우기 위해서 단어를 한글자 한글자 뜻을 공부하는 방법이에요.

독해할 때 갑자기 모르는 단어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아는 한 글자를 가지고 대충 이런 뜻이겠구나 하고 독해를 하게 돼서 독해 풀 때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어요!

 

 

 

- 중국에 관한 배경지식이 독해에 많이 출제된다고 해서 시나공 책에 있는 배경지식 부분도 2번씩은 읽어봤어요!

- 인강 강의를 다 듣고서나, 저 혼자서 문제를 풀고 나서 지문을 소리 내서 읽었어요. 못해도 5번은 정독했습니다.

시간도 많이 잡아먹어서 꼭 해야 하나 싶었는데, 정작 하다 보니 제가 모르는 단어도 알게 되고, 해설에서 지나친 부분도 다시 볼 수 있어서 소리 내서 5~10번 읽기가 진정한 공부라고 생각해요!

 

 

 

 

모두 합격 기운 받아서 합격하시면 좋겠습니다!

 

 

 

<a href='https://www.freepik.com/free-photos-vectors/education'>Education vector created by stories - www.freepik.com</a>

 

 

 

이상으로 HSK 6급 파트별 공부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눌러주세요.
(로그인할 필요 없어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