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중국어 회화 🇨🇳

운동과 관련된 표현

by _호야_ 2020. 7.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씽푸미니입니다.

 

짤막하게 중국어 회화 표현을 포스팅하면서 저도 공부하고, 중국어 지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오늘의 표현

 

 

운동과 관련된 표현

 

 

 

  • 나는 운동을 좋아해요.

   我很喜欢运动。

 (wǒ hěn xǐhuān yùndòng)

   워 헌 시환 윈뚱

 

 

 

  • 나는 운동에 관심이 없어요.

   我对运动没有兴趣。

 (wǒ duì yùndòng méiyǒu xìngqù)

   워 뛔이 윈뚱 메이요 씽취

 

 

 

  • 나는 축구를 제일 좋아해요.

   我最喜欢踢足球。

 (wǒ zuì xǐhuān tī zúqiú)

   워 쭈이 씨환 티 주치우

 

 

 

  • 나는 요즘 수영을 배워요.

   最近我学游泳。

 (zuìjìn wǒ xué yóuyǒng)

   쭈이찐 워 쉐 요우용

 

 

 

  • A : 무슨 스포츠를 좋아하세요?

   你喜欢那种体育项目?

 (nǐ xǐhuān nàzhǒng tǐyù xiàngmù?)

   니 시환 나죵 티위 샹무?

 

 

 

  • B : 저는 뭐든지 좋아하는데, 특히 조깅을 제일 좋아해요.

   我什么都喜欢,特别慢跑最喜欢。

 (wǒ shénme dōu xǐhuān, tèbié mànpǎo zuì xǐhuān)

   워 션머 또우 시환, 터비에 만파오 쭈이 시환

 

 

 

  • 나는 스포츠광이에요.

   我是个体育迷。

 (wǒshì gè tǐyùmí)

   워스거 티위미

 

 

 

  • A : 테니스 칠 줄 아세요?

   你会不会打网球?

 (nǐ huì bù huì dǎ wǎngqiú?)

   니 후이 부후이 다 왕치우?

 

 

 

  • B : 그럼요.

   当然。

 (dāngrán)

   땅란

 

 

 

 

 

중국어를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