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꿀팁 🍯

현실적인 직장인 공부 방법

by _호야_ 2020. 7.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씽푸미니 입니다. 

 

 

오늘은 제가 일을 하면서 공부할 수 있었던 방법도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퇴근하고 집에 오면 뭐 좀 먹고 아무것도 하기 싫은데 공부를 해야 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1. 거창한 계획보다 실현 가능한 계획을 짜서 꼭 하기!

 

 

 

 

 

 

계획을 하다 보면 이것도 할 수 있고, 저것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부풀려서 계획을 짜게 되는데요,

직장을 다니다 보면 퇴근해서 책상에 앉는 것도 사실 참 어렵잖아요?! 그래서 할 수 있는 공부량을 계획해서 꼭 실천하는 게 중요해요. 계획한 공부량을 끝내면 그것만큼 성취감 큰 게 없거든요! 

 

 

 

 

 

 

2. 절대적인 공부시간을 늘려야 한다. (미라클 모닝)

 

 

 

 

 

 

미라클 모닝은 제가 시험 4주 전부터 했던 방법이에요. 

저 같은 경우에는 퇴근하고 책상에 앉기까지 참 오랜 시간이 걸렸어요. 

퇴근하는 시간만 1시간이 넘었고, 저녁 먹고 씻고 시계를 보면 9시~10시가 되어있더라구요.

이렇게 하다가는 시험 합격은 글렀다고 생각해서 아침시간을 활용했어요!

 

 

 

원래는 7시 정도에 일어나서 출근 준비를 했다면 미라클 모닝은 하기로 결심하고서는 5시 30분~6시에 일어나는 것을 목표로 했어요!

 

 

 

 

미라클모닝 인증샷

 

 

아침에 일어나서 이렇게 인증 사진을 찍고, SNS를 활용해서 공부를 했어요.

 

인스타그램에 공부 시작시간을 표시한 인증을 찍고 해시태그를 해서 사진을 올리는 거예요!

 

#미라클 모닝, #miraclemorning #어쩌고저쩌고

 

 

그럼 엄청 신기하게 하트를 눌러주는 사람들이 생기고 서로 팔로우를 하게 돼요!

이번에 안 사실이지만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고 계시는 분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그럼 서로 좋은 자극제가 되면서 매일매일 기적적으로 새벽시간에 눈을 뜨게 됩니다!

 

 

 

 

 

그리고 적정 수면시간을 알려주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릴게요!

 

 

 

sleepyti.me bedtime calculator

For feedback, questions, or concerns, please feel free to e-mail us. If you know when you'll fall asleep, but not when you'll wake up, try this.

sleepyti.me

 

 

 

sleepyti 사이트 캡쳐

 

 

 

이 사이트를 통해 언제 잠을 자야 개운하게 일어날 수 있는지 계산해서 미라클 모닝을 잘할 수 있었어요!

 

 

평균적으로 잠들기 전에 14분 정도가 걸린다고 하니까 이 시간까지 계산하면 됩니다.

 

 

 

 

 

 

3.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해야 한다.

 

 

 

 

 

저는 지하철로 출퇴근을 했는데,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서 단어 공부를 했어요.

단어장을 사진 찍어서 매일 아침마다 봤고, 단어 음성 파일을 다운 받아서 들으면서 퇴근했어요.

 

 

 

 

 

4. 일단 시험 접수부터 하기.

 

 

 

 

 

 

 

학원을 다니지 않고 혼자 공부하게 되면 내가 공부를 잘하고 있는지 의구심이 들고, 합격 확신이 없어서 시험 접수를 미루게 되는데, 일정한 기간 동안 공부를 마쳤다면 시험 접수를 합니다.  

 

시험 일자가 다가오면 초인적인 힘이 나와서 공부를 하게 됩니다. 

 

 

 

 

5.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공부하기

 

 

 

 

 

 

 

 

어떤 공부나 시험이든 슬럼프가 있습니다.

목표로 한 공부, 시험이 있다면 스스로 실력에 대한 생각이나 평가를 하지 마세요.

 

어렵고 힘들고 문제를 틀리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묵묵하게 포기하지 않고 버티고 공부하면 원하는 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