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중국어 회화 🇨🇳

장래희망

by _호야_ 2020. 6.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씽푸미니입니다.

 

짤막하게 비지니스 중국어 회화 표현을 포스팅하면서 저도 공부하고, 중국어 지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오늘의 표현

 

 

장래희망

 

 

  • 이 다음에 크면 무슨 일을 하고 싶어요?

  你长大以后,想做什么?
(nǐ zhǎng dà yǐhòu ,xiǎng zuò shénme?)

니 쟝따 이허우, 샹 쭤션머?

 

 

 

  • 이 다음에 넌 뭘 하고 싶니?

  将来你想做什么?
(jiāng lái nǐ xiǎng zuò shénme?)

쟝라이 니 샹 쭤 션머?

 

 

 

  • 가수가 되고 싶어요.

  我想当歌手。
(wǒ xiǎng dāng gē shǒu)

워 샹 땅 꺼쇼우

 

 

 

  • 난 의사가 되고 싶어요.

  我想当医生。
(wǒ xiǎng dāng yī shēng)

워 샹 땅 이셩

 

 

 

  • 나는 선생님이 되고 싶어요.

  我希望当老师。
(wǒ xī wàng dāng lǎoshī)

워 씨왕 땅 라오스

 

 

 

  • 나는 간호사가 되고 싶어.

  我想当护士。
(wǒ xiǎng dāng hù shi)

워 샹 땅 후스

 

 

 

 

  • 나는 교수가 되고 싶어요.

  我想当教授。
(wǒ xiǎng dāng jiāo shòu)

워 샹 땅 쟈오쇼우

 

 

 

  • 나는 사장님이 되고 싶어요.

  我想当总经理。
(wǒ xiǎng dāng zǒng jīnglǐ)

워 샹 땅 쫑징리

 

 

 

  • 저는 아나운서가 되고 싶어요.

  我想当播音员。
(wǒ xiǎng dāng bōyīnyuán)

워 샹 땽 뽀인위엔

 

 

중국어를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