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데이트코스 🥰

아차산 등산로 입구, 아차산 등산로 추천, 신토불이 떡볶이 포장 후기, 등산 초보 후기, 어린이대공원 입장료

by _호야_ 2021. 9. 27.
반응형

아차산 가을 등산


요즘에 날씨가 정말 좋지 않나요?!

가을을 맞이해서 친구와 아차산 등산을 다녀왔어요!

 

 

 

 

 


아차산 등산코스가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초보자들에게 좋은 코스라고 알려져 있기에 믿고 출발했어요!

 

 

아차산 등산


출발하면서 찰칵!
놀러 가는 건 언제나 신나요!


등산 준비물로는

 

생수, 부채, 사과, 물티슈


엄마가 챙겨주신 사과는 정상에 올라가서 당 충전하기 딱 좋았어요!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도 있죠?!

저는 아차산도 식후경!!

등반하기 전에 친구와 김밥 2줄로 아침을 해결했어요!

 

 

 

아차산 김밥

 

아차산 등산로 입구로 가는 길에는 많은 김밥집이 있어요!

그중에서 저희는 앉아서 먹고 가고 싶었기에 자리가 넉넉한 김밥천국으로 들어갔어요!


포장하는 등산객들이 정말 많았답니다!
오죽하면 저도 옆에서 팔고 싶은 마음,,ㅎㅎ

 

 

 

김밥천국 메뉴

 

메뉴가 참 많죠?!
역시 김밥천국 짱 👍

여기서 주의할 점은 김밥 1줄은 카드 결제 시 500원 추가입니다. (포장 시에도)


역시 서울인가요!?




아차산 등산 후기

 

아차산 등산로 입구는 아차산 생태공원

 

 

아차산 등산로 입구는 많지만, 가장 쉽게 오를 수 있는 코스는 생태공원입니다.

실제로도 생태공원에서 출발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아요!

저희는 약 12시부터 출발했어요!

 

 

 

아차산 등산 코스

 

아차산 입구에서 찍은 등산 코스입니다.

아차산 관리사무소(생태공원) - 고구려정 - 해맞이 광장 - 아차산 보루 - 아차산 정상

 

 

이때까지만 해도 아차산은 동산 수준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자신만만!

 

 

 

아차산 등산 후기


아차산 등산길에 나서면 이렇게 길이 나눠지는데요,,

저희는 이때 가장 왼쪽 코스를 선택했어요.
마침 어린아이를 데리고 등산하시는 분이 왼쪽으로 가시길래 왼쪽 길이 가장 완만하고 쉬운 길로 생각을 했어요.

하지만 크나큰 오산!

 

 

 

아차산은 돌산

 

일부러 각도를 올려 찍은 사진이 아니고 그냥 길이 바위입니다.

경사도 급한 곳은 급해서 조심해야 해요!

평탄하게 흙길을 밟으면서 등산할 생각 했었는데, 바위를 올라서 등산을 할 줄을 몰랐죠...
그래도 등산화나 트랙킹화를 신으면 밀릴 걱정이 없어요!



 

아차산 후기


바위를 열심히 오르다 보면, 서울시내가 다 보여요!

이 사진은 중간에서 찍어서 한강이 덜 보이지만, 고구려정에서도 서울이 시원~하게 다 보여요!



 

서울 등산


날씨도 좋고, 바람도 선선하게 불어서 정말 등산하기 딱 좋은 날이었어요!

 

 

 

당보충

 

고구려정 근처에서 사과로 당 보충을 했어요.

산에서 먹는 사과는 정말 꿀맛이에요!

초코바도 챙겨가긴 했지만, 땀을 흘려서 생긴 갈증에는 생수나 과일 정도가 좋아요!


 

 


서울이 내 발 밑에!


 

아차산 사진 스팟

 

해맞이 광장 즈음에 한강이 보이는 또 다른 곳이 있었어요!

숨겨진 포토스팟을 찾았다는 기쁨에 여기서도 친구와 사진을 많이 남겼어요.


 

 

아차산 아이스크림


해맞이 광장에서 아차산 1보루까지 가볼까 살짝 고민했지만, 어린이공원에서 떡볶이도 먹어야 했기에 하산을 시작했어요.

해맞이 광장에서 고구려정으로 내려가는 길에 등산용품을 파는 분도 계시고, 아이스크림을 파는 분도 계세요.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 수 없듯이, 아이스크림을 먹어줍니다.


개당 1,000원!

계좌 이체해서 사 먹었어요.


아이스크림 아저씨 떼돈 버실 것 같아요.
저는 옆에서 생수라도 팔까요..? ㅎㅎ

 

 

아차산 초보 등산

 

돌멩이 탑도 쌓으며 소원을 비는 시간도 가졌어요.

 

좋은 날이 더 많아지게 해 주세요!




아차산 고구려정

 

아차산 고구려정입니다.

높은 산 중턱에 이렇게 멋진 팔각정을 짓다니요!

고구려정 앞에 마당 바위가 있는데, 여기가 또 다른 포토스팟이에요!


 

고구려정 건립 연혁

 

광진구 아차산은 고구려, 백제, 신라 고대 삼국시대의 치열한 각축장이었던 아차산성과 고구려 군사 보루가 잇는 우리 민족 역사의 현장으로서, 도도히 흐르는 한강과 어우러진 수도 서울의 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이곳에 1984년 콘크리트 건축구조로 팔각정을 건립하였다.

 

 


하산할 때도 바위를 종종걸음으로 타고 내려가야 하나 걱정이 많았는데, 하산할 때는 데크길을 따라서 내려갈 수도 있어요!
아차산 영화사 쪽으로 내려가는 길을 선택하면 바위를 타고 내려가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오를 때에도 둘레길로 쭉 타고 올라가는 길도 있어서 바위길을 안타는 방법도 있다고 해요..!



 

아차산 등산 후기

 

아차산 생태공원 - 해맞이공원 - 아차산 생태공원 부근 하산 = 약 총 2시간 소요


(저희는 중간중간에 많이 쉬고, 포토타임을 즐겼어요. 길도 헤매구요ㅎ)

 

 

 


신토불이 떡볶이

 

아차산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 떡볶이라고 해서 가봤어요.

 

 


상호명은 "황순애 신토불이 떡볶이"입니다.

영업시간 11시 ~ 23시
휴무일 월요일

 

 

아차산 맛집

 

간편하게 SET 메뉴가 있어서 2인 SET 메뉴를 선택했어요.

2인 SET는 떡 2인 + 만두 2개 + 어묵 2개 + 계란 2개 + 핫도그


인기가 얼마나 많던지, 먹고 갈 수 있는 곳 따로, 포장만 하는 곳 따로더라구요.

저희는 포장해서 어린이 대공원에서 먹었어요!

반응형


신토불이 떡볶이 배달로도 많이 드시는지, 매장 앞에 오토바이들도 많더라구요.


 

 

아차산 맛집 추천

 

편리하게 키오스크로 주문이 가능하고, 포장 같은 경우에는 주문과 동시에 포장이 바로 됩니다.

저희처럼 근처에서 먹을 예정이시라면 500원 추가해서 용기포장을 추천합니다.
저희는 왜 이때 용기 추가할 생각을 못했을까요..?

그래서 아주 약간 불편하게 먹었어요.


 

어린이 공원


어린이 대공원은 신토불이 떡볶이집과 아주 가까워요.
신호등만 건너면 됩니다.

걸어서 약 10분 걸렸을까요?

 

어린이대공원 입장료 무료



신토불이 떡볶이


어린이 대공원에서 들어와서 왼쪽에 운동기구 있고, 농구장 뒤에 벤치가 있어요.
저희는 거기에 자리를 잡고 먹었어요!


떡볶이와 각종 튀김류는 따로 포장해주시는데, 저희는 다 섞어서 먹었어요.

 

 

신토불이 떡볶이 후기

 

사실 저는 기대를 하나도 하지 않았어요.
떡볶이가 맛있으면 얼마나 맛있겠어!? 이런 마음이었어요.

근데 한입 먹는 순간 너무 맛있어서 눈이 동그래졌어요!!👀


일단 무척 맵고, 달고, 자극적인 맛이에요.
하지만 계속 들어가는 맛입니다.

저는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그리고 너무 매워서 핫도그가 없으면 안 되겠다는 생각도 했어요.

나중에 가면 떡볶이 1인에 여러 가지 사리를 추가해서 먹을 것 같아요!

암튼 신토불이 떡볶이 맛집 인정!

 


 

어린이대공원에 마침 분수쇼가 있어서 구경하다가 무지개 발견!

등산을 하며 모든 에너지를 쏟은 저희는 어린이 공원 산책은 못하고 무지개만 구경했답니다.


집에만 있기에 갑갑할 때 등산도 하면서 기분 전환하는 거 어떠신가요?!


👇인왕산 등산 후기👇

2021.07.01 - [여행 & 데이트코스 🥰] - 등산초보 인왕산 등산 후기 / 인왕산 등산 루트 추천 / 등산 패션 레깅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