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씽푸미니의 맛집 리뷰 👍

내돈내산 / 기력 회복 / 여름 보양식 추천 / "조선 삼계탕" / 평촌 맛집 / 복날 삼계탕

by _호야_ 2021. 7.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씽푸미니입니다.

다들 어제 핫 뜨거웠던 복날 잘 지내셨나요?

1년 중에 초복, 중복, 말복 이렇게 3번의 복날이 있는데요!

 

복날에 왜 보양식을 먹는지 아시나요!?
과거 주로 채서와 과일로만 식사하고 농사지어 신체활동을 하고, 땀을 많이 흘리던 시절!
여름에 체온 조절과 혈압이 떨어지는 상황을 예방하기 위한 열량 보충이 꼭 필요했다고 해요!


이때부터 전해져 내려온 우리의 전통문화입니다.

 

 



더운 여름철 기력 보충은 필수겠죠?

 

기력 회복에 좋은 삼계탕입니다!

 


제가 다녀온 평촌에 있는 삼계탕 집 리뷰를 하려고 해요!

 


상호명은 “조선삼계탕” 입니다.

조선삼계탕은 평촌역 2번 출구와 가깝고, 평촌샤르망2 오피스텔 2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평촌 이마트와도 가까워요!

 

 

평촌 조선삼계탕

 


복날이라서 당연히 웨이팅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예상외로 한가로웠어요.
최근 다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사람들이 매장 방문을 많이 하지 않은 건지 생각했어요.



 

조선삼계탕 메뉴


조선삼계탕 메뉴판입니다.

삼계탕 가격은 13,000원 / 닭볶음탕 30,000원입니다.

인삼주도 있네요!
인삼주는 4,000원입니다.



 

마늘 삼계탕

 


조선삼계탕은 테이블 좌석과 양반다리 좌석, 이렇게 2가지 종류의 좌석이 있는데요.
테이블 좌석이 차서 방석을 깔고 않는 좌식에 앉았어요.


테이블에 앉자마자 거의 동시에 삼계탕이 나왔어요.
거의 저희를 기다렸다는 듯이 말이죠.


아마 복날이니까 미리미리 준비를 해두셨던 것 같아요.


 

삼계탕 사진


삼계탕이 나오고, 채 썬 마늘을 한 접시 주셨어요.

뜨거울 때 마늘을 넣어야 한다는 말씀에 후다닥 마늘을 넣었어요.

이 정도면 거의 마늘 삼계탕 수준 아닌가요!!



 

삼계탕 사진


마늘을 넣고, 잘 익히기 위해 마늘을 뚝배기 아래로 넣었어요!
그리고 배추 겉절이, 깍두기와 함께 냠!

 

 

 

 

조선삼계탕 밑반찬


밑반찬은 이렇게 다양하게 나와요!

잘 익은 깍두기, 배추 겉절이, 아삭이 고추와 쌈장


깍두기는 정말 당연하게 시원~하니 맛있었어요.
그래서 뜨거운 삼계탕 국물과 먹기 딱 좋았어요.



 

 

깍두기 사진


김치도 적당히 익어서 더더욱 맛있었답니다!



 

 

배추 겉절이 사진


겉절이는 무심한 듯 무친 모양이죠?!
하지만 맛은 정말 대박이예요.

보통 삼계탕 집에 배추김치와 깍두기가 나온다고 하면 저는 깍두기 파였어요.

하지만 이곳은 달랐어요.

물론 깍두기도 맛있지만 배추 겉절이가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뜨끈한 닭고기에 배추 겉절이 한 입!
정말 금상첨화입니다.



 

 

백숙 닭다리

 

부드러운 닭다리살이에요!

블로그 용으로 찰칵!


 

 

아삭이 고추



중간중간에 아삭하게 씹히는 아삭이 고추에 쌈장을 살짝 찍어먹으면 짱맛!



맛도 맛이지만, 밑반찬도 양껏 가득 주시고, 친절하셨어요!

평촌역 부근의 삼계탕 집을 찾으신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이상 초복 삼계탕 맛집 리뷰였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눌러주세요.
(로그인할 필요 없어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