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주식 공부 📈

주린이의 주식공부 / 주식공부 어떻게 할까? / 재태크의 중요성 / 20대의 재테크

by _호야_ 2021. 7.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씽푸미니 입니다.

코로나 이후부터 재태크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저도 돈을 버는게 쉽지 않다는 것을 알기에,
어떻게 하면 돈을 더 잘 불릴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돈을 더 잘 벌 수 있을지를 매일매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작년까지만 해도 재태크를 따로 하지 않았어요.
사회 초년생의 재테크는 그저 돈을 모으는 것 뿐이라는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이에요.

그저 적금에 돈을 부어 돈을 모으는 방법만 취하고 있었어요.

당시, 매달 30만원씩 1년간 든 적금은 재작년에 가입한 상품이라
연이자율이 2.4% 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세후 이자는 4만원도 채 되지 않았어요.

이때 현실을 깨달았습니다.

아 적금으로 돈을 불릴 수 없구나, 그저 돈을 보관해주는 것이구나!





작년의 저는 cma 계좌 개설도 낯설어하고, 두려워 했는데요,
그 이유는 cma 계좌의 수익률에 따라 돈이 차감될 수도 있다는 안내문구 때문이였어요.

<a href="http://www.freepik.com">Designed by stories / Freepik</a>


하지만 지금 생각하면, 돈에 대해 공부하지 않았기에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구나 하고 반성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날의 반성을 통해, 지금은 cma 통장, 그리고 주식 계좌를 모두 가지고 있는 당당하 주린이가 되었습니다.


지금의 저는 돈에 대해 더 궁금하고, 더 공부하고 싶은 나머지 책을 구입했습니다. (광고아님! 내돈내산!)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

책 이름은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 입니다.

책을 구입한지 2월 28일 입니다.

하지만 구입할 당시의 의지와는 다르게 시들시들 해져서 다시 저만의 프로젝트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책을 읽으며, 공부가 될만한 부분을 제 블로그에 공유하며, 함께 공부하는 공간을 만드려고 해요!

20대의 재테크! 앞으로 팔로팔로미!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