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데이트코스 🥰

뚜벅이 안동 여행 part 10 - 안동 월영교 인생사진, 카페 월영당 솔직 후기, 안동 식혜, 휴가가기 좋은 곳

by _호야_ 2021. 9. 24.
반응형

월영교, 카페 월영당


안동에 가면 꼭 가봐야 하는 사진 스팟이 있다길래 다녀왔어요!

 

바로바로 월영교 입니다!

 

 

 

 

 

뚜벅이인 제가 월영교까지 어떻게 갔는지 궁금하시죠?!

 

수애당 풍경

 

오전에 한 시간에 한번 있는 안동 시내로 나가는 버스를 타고 월영교를 가려고 했어요!

 

그런데 수애당 사장님 남편분께서 오늘은 여행 일정이 어떻게 되냐고 물으셔서 월영교에 갈 거라고 말했더니,

밖에 나갈 일이 있으시다길래 선뜻 태워다 주신다고 하셔서 얻어 타고 바로 갈 수 있었어요.

 

 

위 사진은 갈 준비를 다 하고 방에서 여유롭게 놀면서 찍은 풍경이에요.

 

 

 

 

월영교

 

월영교 다리 앞까지 태워주셨어요.

가면서 안동 역사, 수애당 위치를 옮기게 된 이유 등등 재밌는 이야기보따리를 풀어주셔서

재밌는 시간을 보내면서 도착!

 

 

이 날도 날씨가 참 좋아서 어떻게 찍어도 사진이 예술로 나오더라구요!

 

 

월영교 문 보트라고 커플이 탈 수 있는 배가 있어요.

 

낮에는 너무 덥고, 해가 지고 타면 딱 좋을 것 같아요.

너무 뜨거웠던 저희는 문 보트는 눈길도 주지 않았어요.

 

 

선선할 때, 노을을 보면서 문 보트를 타는 걸 추천합니다.

특히 썸 타는 분들이나, 연인에게 추천!

 

 

 

 

월영교 인생사진

 

월영교에 가시는 분들은 대게 월영정에 앉아서 인생 사진을 남기시는데,

저는 가기도 전에 인생사진을 건졌어요 ㅎㅎ

 

 

우거진 나무 아래, 흐르는 강을 보며 찰칵!

 

날씨도 좋아서 기분도 너무 좋았어요!

 

 

 

 

월영교 사진

 

그래도 월영교에서 다들 찍는 구도로 찍어야겠죠?

 

월영교 중앙에 월영정이라는 정자에서 이렇게 앉아서 찍으면 액자처럼 예쁘게 나온답니다!

 

월영교가 안동 관광지에서 나름 핫한 곳이라 사람이 꽤 있었어요.

그래서 사진을 찍을 때는 조금 기다려서 찍었답니다.

 

물론, 기다리지 않고 찍어도 됐지만, 이왕이면 풍경이 더 예쁘게 잘 나오는 곳에서 찍어야 되지 않겠어요?!ㅎㅎ

 

 

제가 찍은 이곳이 뒤에 산도 보여서 제일 예쁜 구도였어요.

참고해주세요.

 

 

 


 

월영당

 

뜨거운 햇볕 아래에서 인생 사진을 건지겠다고 이리저리 포즈를 잡아서 그런지, 금방 힘들어졌어요.

 

그래서 월영교 근처 카페를 검색하다가, 월영당이라는 한옥 카페를 발견합니다. 

 

 

 

👇생각해보니, 안동 와서 카페는 모두 한옥 카페만 갔네요ㅎㅎ👇

 

 

2021.09.23 - [여행 & 데이트코스 🥰] - 뚜벅이 안동 여행 part 9 - 안동 카페 추천, 한옥 카페, 잇다, 안동 여행 후기

2021.09.13 - [여행 & 데이트코스 🥰] - 뚜벅이 안동 여행 part 5 - 안동 한옥 카페 추천, 카페볕, 여름 힐링 여행

 

 

 

 

월영당 메뉴

 

월영당 메뉴입니다. 

 

안동 카페답게, 안동 특산물을 가지고 만든 메뉴가 있었어요.

 

월영 대마 라테, 안동식혜, 안동사과 에이드, 안동 맥주 등등

 

 

특이하게 카페지만, 맥주와 안주류도 팔고 있었어요.

 

여기서 저녁에는 맥주 한 잔 하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친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저는 안동 식혜를 주문했어요.

 

 

 

월영교 카페

 

이른 시간에 아침을 먹고, 벌써 소화가 다 되어버린 저희는 구움 과자도 주문했어요.

 

쑥 마들렌 3,800원

더블초코칩 마들렌 3,800원

안동 대마 마들렌 4,200원

마늘 휘낭시에 3,800원

흑임자 마들렌 4,000원

 

 

저희는 마늘 휘낭시에를 주문했어요!

 

 

 

월영당 후기

 

운 좋게, 창가 자리를 앉아서 바깥 풍경도 보면서 여유를 즐겼어요.

마들렌도 나름 컸어요!

 

 

 

마늘 마들렌

 

저는 이때 마들렌을 처음 먹어봤어요!

친구는 마들렌에 혹평을 남겼어요...

 

버터를 너무 많이 쓴 건지 기름져서 느끼했던 건 사실,,,

 

 

반응형

 

마늘 마들렌을 주문하실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안동 식혜

 

너무 더웠던 저는 안동 식혜를 주문했는데, 음료를 받자마자 정말 깜짝 놀랐어요 ㅎㅎ

 

내가 식당에 온건가?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제발 맛은 있기를,,, 하면서 한 모금 들이켰지만 모두의 예상과 꼭 들어맞았어요.

 

한마디로 노맛..

 

안동 식혜는 비추입니다.

 

맛은 무, 생강, 고춧가루의 매운맛이 나면서 약간 김치 국물을 들이키는 것과 같은 맛이었어요.

 

 

 

 

딥초코우유 5,500원

 

너무나 실망한 저는 바로, 초코라떼를 주문했어요.

 

하지만 초코 라떼도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이름은 딥초코우유이지만, 그냥 우유에 밍숭맹숭한 초코시럽을 넣고, 위에 초콜릿을 얹은 음료입니다.

 

지금까지 여러 음식점과 카페 리뷰를 하면서 이런 혹평은 처음인 것 같네요 ㅎㅎ

 

 

하지만 솔직하게 말하면 진짜 비추입니다..

 

월영당, 이 카페의 비추 사유를 더 추가하자면 카페 내에 화장실이 없다는 점입니다. 

 

월영당 화장실 없어요

 

 

그래서 외부에 있는 공용 화장실을 써야 합니다. 

 

 

그리고 제가 앉았던 뒷자리에는 벌레가 나타나서 한껏 난리였답니다.

 

 

 


part 10 월영교 리뷰를 마지막으로 안동 뚜벅이 여행 후기를 마무리하려고 해요.

 

뚜벅이라서 많이 고생할 거라고 예상했지만, 수애당 사장님의 배려와 택시를 이용하면서 제가 처음부터 원했던 힐링 여행을 할 수 있었어요.

 

택시 기사님들은 모두 안동 자랑을 하시더라고요.

다른 도시에는 특산물 1개 있기도 힘든데 안동에는 특산물이 몇 개인지 알고 있는지 물으시면서 

갑자기 안동 특산물 이름 대기 게임도 했답니다.

 

 

안동이 그만큼 자부심을 느낄만한 도시라는 거겠죠?

 

👇 안동 여행에서 가장 좋았던 것은 수애당에서 노을 감상하기였답니다! 👇

 

2021.09.15 - [여행 & 데이트코스 🥰] - 뚜벅이 안동 여행 part 7 - 안동 숙소 추천, 수애당 100배 즐기기, 수애당 조식, 해물파전, 노을, 고양이

2021.09.14 - [여행 & 데이트코스 🥰] - 뚜벅이 안동 여행 part 6 - 안동 한옥 숙소 추천, 수애당 솔직 후기, 여름 힐링 여행

 

 

또 다른 여행 포스팅으로 찾아뵐게요!

 

 


월영교 주변 카페, 월영당 솔직 리뷰였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눌러주세요.
(로그인할 필요 없어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