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중국어 회화 🇨🇳

대화 화제 꺼내기 - 직업 말하기

by _호야_ 2020. 6.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씽푸미니입니다.

 

짤막하게 비지니스 중국어 회화 표현을 포스팅하면서 저도 공부하고, 중국어 지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오늘의 표현

 

 

직업 말하기

 

 

  • 나는 회사원 입니다.

   我是公司职员。

 (wǒ shì gōngsī zhíyuán)

   워 스 꽁쓰 즈위엔

 

 

 

  • 나는 은행에서 일합니다.

   我在银行工作。

 (wǒ zài yínháng gōngzuò

   워 짜이 인항 꽁쭤

 

 

 

  • 나는 공무원 입니다. 

   我是公务员。

 (wǒ shì gōngwùyuán)

   워 스 꿍우위엔

 

 

 

  • 나는 가정주부 입니다. 

   我是家庭主妇。

 (wǒ shì jiātíng zhǔfù)

   워 스 쟈팅주푸

 

 

 

  • 나는 엔지니어 입니다. 

   我是工程师。

 (wǒ shì gōngchéngshī

   워스 꽁쳥스

 

 

 

  • 나는 변호사 입니다. 

   我是律师。

 (wǒ shì lǜshī

   워 스 뤼스

 

 

 

  • 나는 비서 입니다. 

   我是秘书。

 (wǒ shì mìshū

   워 스 미슈

 

 

 

  • 나는 기자 입니다. 

   我是记者。

 (wǒ shì jìzhě

   워 스 지져

 

 

 

  • 나는 프리랜서 입니다. 

   我是自由职业者。

 (wǒ shì zìyóu zhíyè zhě

   워 스 쯔요우 즈예져

 

 

 

 

중국어를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더 알고 싶은 직업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