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428

반응형
[비지니스 중국어] 선택에 대한 표현 안녕하세요! 씽푸미니입니다. 짤막하게 비지니스 중국어 회화 표현을 포스팅하면서 저도 공부하고, 중국어 지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오늘의 표현 선택에 대한 표현 1. A 还是 B? : A 인가 아니면 B인가? (선택형 의문문) 가는건가요, 안 가는 건가요? 你去,还是不去? (nǐ qù, háishì bù qù?) 니 취, 하이스 부취? 당신 내일 가나요, 아니면 모레 가나요? 你明天去,还是后天去? (nǐ míngtiān qù, háishì hòutiān qù?) 니 밍티엔 취, 하이스 허우티엔 취? 당신은 차를 타고 가나요, 아니면 걸어서 가나요? 你坐车去,还是走着去? (nǐ zuòchē qù, háishì zǒuzhe qù?) 니 쭤쳐춰, 하이스 조우져 취? 찬성하는건가요, 반대하는건가요? 你同意,还是不.. 2020. 4. 29.
[비지니스 중국어] 차이를 나타낼 때 안녕하세요! 씽푸미니입니다. 짤막하게 비지니스 중국어 회화 표현을 포스팅하면서 저도 공부하고, 중국어 지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오늘의 표현 차이를 나타낼 때 같아요. 一样。 (yíyàng) 이양 거의 같아요. 差不多一样。 (chàbùduō yíyàng) 챠부뚸 이양 완전히 똑같아요. 完全一样。 (wánquán yíyàng) 완췐 이양 크게 다르지 않아.(거의 비슷해요.) 差不多 (chàbùduō) 챠부뚸 달라요. 不一样。 (bùyíyàng) 뿌이양 조금 차이가 나요. 差一点儿。 (chà yīdiǎn er) 챠 이디알 차이가 많아요. 差得多。 (chà dé duō) 챠더뚸 완전히 달라요. 完全不一样。 (wánquán bù yíyàng) 완췐 뿌이양 보아하니, 이것들은 별로 차이가 없네요. 看起来,这些没什.. 2020. 4. 28.
[비지니스 중국어] 주의를 환기시킬 때 안녕하세요! 씽푸미니입니다. 짤막하게 비지니스 중국어 회화 표현을 포스팅하면서 저도 공부하고, 중국어 지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니,, 벌써 월요일이라니! 화이팅 하자구요! 오늘의 표현 주의를 환기시킬 때 뭘 그렇게 멍하게 있어? 你发什么呆? (nǐ fā shénme dāi?) 니 파 션머 따이? 우리 방금 어디까지 얘기했지? 我们刚才说到哪儿了? (wǒmen gāngcái shuō dào nǎ'erle?) 워먼 깡차이 숴따오 날러? 내가 여러 번 불렀는데, 안들렸어? 我叫你几次,没听见吗? (wǒ jiào nǐ jǐ cì, méi tīngjiàn ma?) 워 쨔오 니 지츠, 메이 팅지엔마? 무슨 좋은 일이라도 있어? 有什么好事吗? (yǒu shé me hǎoshì ma?) 요우션머 하오스마? 오늘 무슨 .. 2020. 4. 27.
[비지니스 중국어] 말이 막힐 때 안녕하세요! 씽푸미니입니다. 짤막하게 비지니스 중국어 회화 표현을 포스팅하면서 저도 공부하고, 중국어 지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다들 좋은 주말 보내셨나요? 하루 마무리를 해볼까요! 오늘의 표현 말이 막힐 때 음... 恩。。。 (Ēn) 은 그러니까 내 말은... 恩,我的意思是。。。 (Ēn, wǒ de yìsi shì) 은, 워더 이쓰 스 실은... 其实是。。。 (qíshí shì) 치스 스 뭐라고 말해야 하지... 真不知该怎么说。。。 (zhēn bùzhī gāi zěnme shuō) 쪈 뿌즈 까이 전머 슈어 怎么说呢。。。 (zěnme shuō ne) 전머 슈어 너 뭐라고 해야 좋을지 모르겠어. 不知道该说些什么才好。 (bù zhīdào gāi shuō xiē shénme cái hǎo) 뿌즈 까이 슈어씨에.. 2020. 4. 26.
[비지니스 중국어] 부정적으로 대답하기 + 되묻기 안녕하세요! 씽푸미니입니다. 짤막하게 비지니스 중국어 회화 표현을 포스팅하면서 저도 공부하고, 중국어 지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오늘의 표현 부정적으로 대답하기 안돼요. 不行。 (bùxíng) 뿌씽 不可以。 (bù kěyǐ) 뿌커이 절대 안돼. 绝对不行。 (juéduì bùxíng) 줴뛔이 뿌씽 절대 아니에요. 绝对不是。 (juéduì bùshì) 줴뛔이 부스 그럴리가 없어. 不会吧。 (bù huì ba) 부후이 바 어떻게 그럴수가 있어? 怎么可能? (zěnme kěnéng) 전머 커넝? 그건 옳지 않은 것 같아. 那好像不对。 (nà hǎoxiàng bùduì) 나 하오썅 부뛔이 그건 별거 아니야. 那没什么了不起。 (nà méishénme liǎobùqǐ) 나 메이션머 랴오부치 그럼 하는 수 없지. 那没.. 2020. 4. 25.
[비지니스 중국어] 맞장구 치기 안녕하세요! 씽푸미니입니다. 짤막하게 비지니스 중국어 회화 표현을 포스팅하면서 저도 공부하고, 중국어 지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오늘의 표현 맞장구 치기 당신 말이 맞아요. 你说的很对。 (nǐ shuō de hěn duì) 니 숴더 헌 뛔이 맞는 말이에요. 你的话很对。 (nǐde huà hěn duì) 니더 화 헌 뛔이 그렇고 말고요. 지당하신 말씀입니다. 就是,就是。你的话很对。 (jiùshì, jiùshì. Nǐde huà hěn duì) 찌우싀, 찌우싀. 니더 화 헌 뛔이 그러게요! 可不是嘛! (kě bùshì ma!) 커부스마 당연하죠. 当然。 (dāngrán) 땅란 그랬었군요. 原来是这样。 (yuánlái shì zhèyàng) 위엔라이 스 쩌양 와, 너무 좋아요. 哇,太好了。 (wā, tài h.. 2020. 4. 24.
[맛집 추천!] 고속터미널 역 ‘스시 마이우’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씽푸미니 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에 다녀온 고속터미널역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바로 "스시 마이우"! 저는 고속터미널 역 지하상가에 옷을 보러 나왔다가 사람이 유독 많은 집이라 기웃거리다가 저녁 시간도 되었던 터라 들어가게 되었어요. 그런데 알고 보니 수요미식회에도 나온 맛집이더라구요! 그리고 글 쓰려고 찾아봤는데 스시 마이우가 체인점이 많은데 고속터미널 역이 본점이라고 하네요! 착석을 하면 된장국을 주시고,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하면 됩니다.ㅎㅎ 저는 레일 앞자리에서 먹었고, 3인 이상인 경우에는 테이블로 안내를 받아서 앉는 것 같았어요. 옷을 이것저것 사서 둘 자리가 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무릎 앞쪽에 선반이 있어서 편했어요. 음식들이 윤기가 흘러요... 사진을 보니까 또 먹고 싶.. 2020. 4. 23.
[샐러드 리뷰] GS25 샐러드 '골드핑거치킨 샐러드' 솔직 리뷰 안녕하세요! 씽푸미니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샐러드를 리뷰하려고 해요. 저는 점심시간에 샐러드를 먹는데요, 그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2020/03/27 - [씽푸미니의 하루하루/오늘의 점심!] - [샐러드 리뷰] GS25 샐러드 '케이준치킨 에그샐러드' 솔직 리뷰 + 내가 샐러드를 먹는 이유[샐러드 리뷰] GS25 샐러드 '케이준치킨 에그샐러드' 솔직 리뷰 + 내가 샐러드를 먹는 이유안녕하세요. 씽푸미니입니다! 오늘은 샐러드 리뷰를 해보려고 해요. 저는 올해 1월부터 점심시간에 샐러드를 먹어왔습니다. 물론 중간중간에 운동가는 날이나, 물릴 때에는 식당에서 사 먹기도 했죠. 먹는 것을 좋..xingfuya.tistory.com 이 샐러드 역시 회사 앞 GS25에서 구매하였구요, 리뷰할 .. 2020. 4. 22.
[비지니스 중국어] 말을 걸 때 안녕하세요! 씽푸미니입니다. 짤막하게 비지니스 중국어 회화 표현을 포스팅하면서 저도 공부하고, 중국어 지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오늘의 표현 말을 걸 때 말씀 좀 묻겠습니다. 请问。 (qǐngwèn) 칭원 수고하십니다. 劳驾。 (láojià) 라오쟈 시간 좀 있으신가요? 请问,你有没有时间? (qǐngwèn, nǐ yǒu méiyǒu shíjiān?) 칭원, 니 요메이요 스지엔?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데, 괜찮으세요? 我想和你谈一谈,可以吗? (wǒ xiǎng hé nǐ tán yī tán, kěyǐ ma?) 워 샹 허니 탄이탄, 커이마?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我有话跟你说。 (wǒ yǒu huà gēn nǐ shuō.) 워 요우 화 껀디 슈오 우리 둘이 얘기 좀 나눕시다. 我们俩谈谈,好不好? (wǒmen l.. 2020. 4. 21.
[비지니스 중국어] 모르는 사람을 부를 때 안녕하세요! 씽푸미니입니다. 짤막하게 비지니스 중국어 회화 표현을 포스팅하면서 저도 공부하고, 중국어 지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오늘의 표현 모르는 사람을 부를 때 1. 젋은 층을 부를 때 (20대 ~ 30대) 젊은 여성, 아가씨 美女 * (měinǚ) 메이뉘 *외모를 보고 美女라고 하는 게 아니라 그냥 이렇게 부릅니다.길가다 아주머니나 아저씨가 이렇게 부를 수도 있고, 식당이나 상점에서 직원이 이렇게 부르기도 합니다. 小姐姐 * (xiǎojiě) 샤오지에지에 *姐姐는 언니, 누나라는 뜻이지만, 우리나라에서도 화자가 나이가 많아도 언니라고 부르듯이 이렇게 부릅니다. 젊은 남성 帅哥 * (shuàigē) 슈와이거 *이 표현도 역시 외모를 보고 帅哥라고 하는 게 아니라 그냥 이렇게 부릅니다.(帅 shuài .. 2020. 4. 20.
[비지니스 중국어] 환영 하기 안녕하세요! 씽푸미니입니다. 짤막하게 비지니스 중국어 회화 표현을 포스팅하면서 저도 공부하고, 중국어 지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비가 추적추적 내리네요. 오늘도 아쟈뵤! 오늘의 표현 환영 하기 어서오세요. 你来了。 (nǐ láile) 니 라이러 * 상점(영업하는 곳)에서 쓰는 '어서오세요' 표현은 아래와 같아요. 欢迎光临 (huānyíng guānglín) 환잉 꽝린 (안으로) 들어오세요. 请进。 (qǐng jìn.) 칭 찐 앉으세요. 请坐。 (qǐng zuò) 칭 쭈어 편하게 앉으세요. 请随便坐。 (qǐng suíbiàn zuò) 칭 수이비엔 쭈어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谢谢您的光临。 (xièxiè nín de guānglín) 씨에시에 닌더 꽝린 입사를 환영합니다. 欢迎你进我们的公司。 (huā.. 2020. 4. 19.
[맛집 추천] 용산역 ‘띤띤 익스프레스’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씽푸미니 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에 다녀온 용산역 베트남 음식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바로 "띤띤 익스프레스"! 새롭게 단장한 용산 아이파크몰 7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7층에는 푸드코트 식으로 음식점들이 모여있어요. "디스트릭트 7"이라고 부르더라구요. 넓고 쾌적하고 좋았어요! 저기 보이는 찜닭집처럼 일반 매장도 있고, 조리하는 게 보이는 푸드코트도 있어요. 띤띤 익스프레스는 오픈 매장이라서 불쑈도 볼 수 있었습니다...!! 매장 옆에도 1인석 자리가 쭈륵 있지만 저는 음식을 가져와서 널찍한 곳에서 먹었어요. 저는 초록색을 좋아하나 봐요. 식물들이 즐비한 곳에 자리를 잡았다가 여기가 바람길 이더라구요. 바람길 아시나요? 특히 지하철 역사 안에 바람이 엄청나게 부는 특정한 곳... 바람길... 2020. 4. 18.